8월 26일, 한국인정지원센터(이하 KAB)는 베트남 인정기구 BoA(Bureau of Accreditation, 이하 BoA)와 연례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연례회의를 위해 BoA에서는 Giang Minh Duc 인정본부장을 비롯하여 인정 관련 실무진 4인이 방한하여 KAB를 찾았습니다.
이번 연례회의는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최신화된 인정 데이터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인정기구 간 협력 강화를 위해 3가지 주제에 대해 다룰 예정입니다.
첫째, 각 기관별 현황 업데이트 및 인정현안에 대한 논의입니다. 이를 통해 기관 간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입니다.
둘째, ‘인정의 디지털화’를 주제로 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진행되는 글로벌 환경에서 인정기구들이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를 논의하고, 각자 도입하여 운영하는 디지털 툴을 시연하고 소개할 예정입니다.
셋째, 정보보안경영시스템의 인정평가 경험을 공유하고, 노하우를 전수하는 자리가 마련됩니다. 특히 KAB 인증기관의 평가 참관을 통해 실무 노하우를 전수하고, 정보보안 분야에서의 인정평가 능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입니다.
이번 회의는 KAB와 BoA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글로벌 인정 시스템의 신뢰성을 강화하고, 국제 무대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메일주소 집단수집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됩니다.
게시일 : 2023년 07월 12일